
Meet Jinny
Trust your intuition and success will follow

안녕하세요! 지니브레이브킴입니다.
스카이 마스터 캐빈크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스카이 마스터 캐빈크루는 여러분이 원하는 승무원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간입니다.
내가 원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을수 있다는 것은 참 행복한 일이고 감사한 일이예요.
12년 동안 에어아시아 엑스, 에티하드 항공, 그리고 VIP 전용기 승무원으로 경력을 쌓으면서 승무원은 그저 직업이 아니라 이제 제 삶의 일부가 되었어요. 새로운 도전과 다양한 경험을 즐기고, 세계 각지에 사람들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나누는 것을 즐겨왔습니다.
이제 저의 목표는 여러분과 함께 '하늘을 나는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멘토로서 여정을 함께하고 싶어요. 여러분이 원하는 승무원의 꿈을 이룰수 있도록 저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준비생 여러분들이 새로운 모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께요 :)
MY STORY

“2004년부터 지금까지 20년동안
매년 저만의 비전보드를 만들었어요”
매 해에 이루고 싶은 꿈, 가고싶은 여행지, 사고 싶은것들 하나하나 다 적기 시작했어요.그리고 다이어리에 10 년 후 제 자신에게 편지를 썼어요. 나는 어떤 모습으로 이 편지를 다시 읽을까 상상하면서 말이예요.
제가 쓴 비전보드는 제 인생을 확 바꾸어 주었어요. 제가 세운 목표를 향해 가기위해 작은 스텝들로 쪼개어 적어서 실천하였고 못 이룬건 이룰 때 까지 그 다음 해의 비전보드에 다시 적었어요. 시간이 걸렸지만, 어느순간 제가 비전보드에 썼던 리스트에 박스를 하나하나 체크하기 시작했습니다. 힘든일은 언젠가는 끝이 있다는 것, 그리고 모든 사람들에게는 각자 인생의 꽃피우는 시기가 다 다르다는것. 그러니 남과 비교하지 말고 내 갈 길을 꾸준히 가면 언젠가 내가 원하는 꿈은 꼭 이루어 진다라고 믿었어요.
내 꿈은 이루든 말든 아무도 신경쓰지 않아요. 내 꿈을 성취하는 것은 오로지 나의 몫이라는 것, 내가 하고 싶은 일은 하지 않으면 후회도 나의 몫이라는거..



제가 경험한 저비용 항공사 승무원 ,풀서비스, VIP 전용기 승무원 업무는 각각 너무나 달라요
제가 12년동안 다양한 항공사에서 일해 본 경험을 통해 느낀점은 승무원이라는 직업은 단순히 승객의 안전과 서비스를 담당하는 것을 넘어, 세일즈부터 시작해서 효율적인 커뮤니케이터, 메디컬 어시스턴트, 파이어 파이터, 세큐리티 체커등등 기내 안에서 다양한 업무를 맡아야하며, 전혀 예상하지 못한 일을 그때 그때 해결해야해요
한달의 160 시간의 비행으로 고갈된 나의 체력, 24시간동안 몇시간 밖에 잠을 못 자는 점, 화장실 청소하는 나의 모습을 보고 가끔 현타가 오지만 그래도 승무원이라는 직업은 참 매력적인 직업이예요.
하루는 유럽에서 와인을 마시고, 이틀 뒤에는 미국에서 쇼핑을하고, 주말에는 방콕에서 마사지를 받고, 일주일에 여러나라에서 인생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저는 죽기전에 꼭 도전해 볼만한 직업이라고 생각해요! 예비 승무원준비생분들께 승무원의 꿈이 있다면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윙을 달 때까지 도전하셨으면 좋겠어요. 비행은 중독성이 아주 강하답니다 ^^..